블로그 이미지
지누구루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Notice

2016. 2. 24. 20:29 하고 있는 게임/스파5

 

켄으로 플레이 하는 팁? 방법? 몇가지만 정리를...

 

1) 약 용권선풍각이 2히트 하면 강승룡,EX승룡,CA 등을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느낌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안들어갈 때가 있긴합니다.. 제 실수인지 거리에 따른 것인지 명확하진 않습니다.

 

2) 중간 거리에서 강 용권선풍각을 질러주면 가끔 의외의 성과를 낼 때가 있습니다.

거리가 많이 바뀌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가드 되도 반격받지 않을 때가 있기도 합니다.

+ 생각보다 막타까지 가드 했다고 하면 빈틈이 크진 않은거 같습니다. 프레임 표상에는 -43으로 되어 있는데 끝나고 제가 잡거나 제 앉아 약펀이 먼저 히트한 적도 많습니다.. 테스트는 한 번 해봐야겠습니다.

=> 테스트 해봤는데, 중간에 캐릭터를 넘어가거나, 중간에 끊기지 않고 마지막타까지 가드 시켰다면, 3프레임 기술로도 딜캐가 안됩니다.

 

3) V 스킬 유지로 나가는 앞발차기는, 깊게 가드되면 반드시 반격당합니다.. 거리 조절이 필수.

 

4) 켄은 사정거리가 긴 기본기가 별로 없습니다. 애매한 거리에서 기본기 싸움은 금물..

그나마 서서 강발이 제일 긴데, 발동이 무지막지 하게 느립니다. 하지만 서서 강발이 카운터 히트하고 V 스킬로 캔슬해서 달려갔다면 승룡권같은 필살기로 더 때려 줄수 있습니다. 서서 중발 -> 강발 의 타겟콤보의 경우, 히트시 필살기로 캔슬해줄수 있지만, 거리가 많이 짧습니다. 상대방이 내민 기본기에 카운터 낼게 아니라면 상대의 하단 기본기가 닿지 않는 거리에서 가끔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 새로 발견. 서서 그냥 중펀치가 앉아 있는 상대 한정으로 앉아 중발보다 거리가 깁니다. 서서 강발 보단 짧지만, 중간 중간 내밀어 줘도 될것 같습니다. 파동권으로 캔슬도 됩니다. 더미 테스트는 류로 했는데, 다른 캐릭터들도 동일한지는 나중에 다시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테스트 결과, 춘리,미카,꼬챙이,캐미 상대로는 서서 중펀치보다 앉아 중발이 깁니다.

 

5) 공중 EX 용권이 히트하면 승룡권 등으로 추가 공격이 가능합니다.

 

6) 약 용권 선풍각의 발동이 무지하게 빠릅니다.

왠만한 딜캐 상황에서 약용권을 사용하면 딜캐 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근접한 거리에서 딜캐로 사용할 경우, 용권 후에 다른 아픈 것들을 더 떄려줄 수 있습니다. 켄의 기본기가 닿지 않는 거리에서 가끔 사용해도 효과적입니다.

 

7) 뒤 중손 강손 타겟콤보후 콤보 마무리는 강승룡이 안정적입니다.

강용권이 데미지는 더 좋지만 상황에 따라 들어가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승룡으로 쓸때만 크리티컬 아츠로 캔슬할수 있습니다. 강용권이 확실히 들어가는 경우를 구별할수 있다면 강용권이 데미지면에서 더 좋기는 합니다.

 

8) 대공 승룡권은 중승룡으로.

4때도 비슷했는데, 무적시간이 가장 긴 것 같습니다.

 

9) 잡기풀기 카운터(or 프레임 트랩)로는 앉아 중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근거리라면 뒤 중손 강손 타겟콤으로 연결하거나, 서서 약발 -> 승룡 같은 걸로 연결해도 좋습니다.

 

10) 앉아 중손이 가드 됐다면, 바로 뒤중손을 가끔 넣어주면 카운터가 종종 납니다.

류의 서서 중손처럼 완전 안전하진 않지만 가드당해도 크게 확정 딜캐가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뒤 중손 강손 타겟으로 사용하는데, 강손까지 입력했다면 후딜레이가 절망적입니다. 이때는 꼭 EX 파동권으로 캔슬해줘야 반격을 당하지 않습니다. 앉아 중손을 상대가 가드 했다면 가끔씩 뒤중손 강손을 눌러주고, 뒤 중손을 상대가 가드 했으면 EX 파동권으로, 히트 했다면 승룡권이나 용권 선풍각으로 캔슬해주면 좋습니다. 빠른 히트 확인이 관건입니다.

 

11) 11과 비슷한데, 근접시 서서 약손 -> 뒤중손 강손 타겟을 비슷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앉아 중손보다 발동이 빠르고, 상대방 가드시 이득 프레임도 많기 때문에, 이쪽이 히트 확인 / 가드 당했더라도 다음 기본기를 내미는 심리에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단, 데미지는 앉아 중손쪽이 높습니다. 서서 약손이 발동 / 이득 프레임이 좋기 때문에, 가드 시켜놓고 다음으로 잡기를 내밀지, 기본기를 내밀지 심리전을 펼치게 됩니다. 압박에 매우 좋은것 같습니다.

 

12) 위기탈출 중승룡 V 트리거

V게이지가 모두 차 있다면, 4에서 승룡 캔슬 대시로 위기를 탈출하는 것처럼, 중승룡 -> V 트리거로 압박에서 벗어 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운이 좋아서 중승룡이 히트 했다면 바로 CA를 넣거나, 강승룡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강승룡 -> CA도 가능하지만 그냥 CA를 넣는쪽이 데미지가 아주 약간 더 좋습니다(실험상은 2 데미지가 더 들어가네요.. ..... ..)

 

13) 앉아 중K -> 파동권은 가까운 거리가 아니면 콤보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켄 파동권이 후딜레이가 깁니다. 근거리에서 파동권이 가드되면 반드시 반격당합니다. 조심. 그리고 앉아 중K가 히트해도, 거리에 따라서 파동권이 히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거리가 멀면, 앉아 중K -> 파동권 사이에 상대방의 무적기에 반격당할 수도 있습니다. 거리가 좀 있을때, 견제의 용도로 사용할수 있고 나머지는 전부 그냥 콤보로 사용합니다

 

콤보는 따로 쓰진 않겠습니다..

 

posted by 지누구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