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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누구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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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2009. 5. 15. 12:05 예전에 했던 게임/스파4
BP는 1700 조금 넘었고.
챔편쉽은 G-2로 올라갔습니다(2100GP 정도 되는 듯)

플레이 타임은 30시간정도고. 라이브 전적은 280 정도인듯 싶네요.
(승률은 중요하진 않지만 50퍼센트를 근근히 넘기는 정도입니다)

어제는 좀 일찍 저녁 8시쯤 라이브에 어갔는데
점수 신경 안쓰고 한 해볼까 하고.
플매를 들어 갔는데

pak 으로 시작하는 아이디를 가지신 핑좋으신 분을 만나서.
꽤 오래 했습니다.

그분이 너무 잘하셔서.
한판 이길때 까지만 계속 하자. 라는 생각에. 하다보니.

어느 순간 12연패더군요 ㅡ,.ㅡ+

13번째 판도 똥재수로 심리전 잘 말아서 겨우 한판 이겼습니다.
(사실 그분이 좀 봐준거 같기도..)



보고 있자니.
제가 부족한게 뭔지 알거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분은 캔, 사가트, 고우키를 쓰셨는데.
승룡권류(타이거 어퍼컷) 스킬후 캔슬 대쉬가 아주 일품인 분이었습니다.
(지만이 정도로 부드럽게 캔슬 하는 느낌이랄까요)

하지만 그분의 세이빙 캔슬이 빛을 발하는 이유는 좀 다른데 있었는데.
그건. 바로. 심리전과.
약공격에서 시작되는 강제 연결 콤보 -> 세이빙 캔슬 -> 아픈거.
요걸 정말 잘하시는 분이었단 거죠.

특히 일품인건. 사가트로.
하단 약손 3번 -> 타이거 어퍼컷 -> 캔슬 대쉬 -> 강발특수기 -> 울트라로 이어지는.
이 공격이 아주 일품이셨는데.
근거리에서 약손 한대 맞기 시작하면 저걸 다 맞는거였죠 -0-
(하단 약손 강제 연결 타이거 어퍼컷이 생각보다 굉장히 어렵습니다..
 류도 하단 약손 -> 승룡권이 생각만큼 잘 안나가거든요)

그리고. EX 게이지가 차 있을때는.
리버셜로 승룡권을 지르고 가드하면 세이빙 캔슬을 항상 하시고 들어오셔서.
(게이지가 없을땐 리버셜 자체를 잘 안지르심)
잡기 또는 하단 약손의 이지선다 심리전을 거시는데.
하단 약손은 맞기 시작하면 또 강제연결로 콤보를 다 맞게 되는거죠.

게다가 역가드 점프 공격도 절묘하게 들어와서.
역가드로 막아야 할때가 있고.
절묘하게 역가드가 아니라 정가드로 막아야 하게 점프해와서.
자꾸 헤깔리게 하더군요.
(저는 눈에 보이게 역가드만 노리는데. 그게 아니라.
 역가든지 정가든지 헤깔리게 하는게 중요하다라는걸 이제 깨달았달까요)


13판 이었지만.
제가 당장 부족한게 뭔지 깨닫게 된 그런 대전이었습니다.

일단 제가 익혀야만 하는건
(저번에 적은거랑 크게 달라진게 없는거 같은 기분도 듭니다만)

1) 역가드, 정가드 아슬한 점프 위치 찾기

풍꼬님 영상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는데. 근접했을때 약손 세번 또는 약손, 중간손 이후 점프가
역가드 위치가 절묘하게 떨어지는듯

2) 하단 약손 2번 -> 승룡권

요거 확률을 올려야합니다.
지금은 3번하면 한 번 나갈까 말까하죠.
요게. 레버 아래로 하고, 약손 -> 약손 -> 대각선 앞으로 두 번 탁 탁 치고 약손.
요렇게 하고 있는데(대각선 두번이 승룡권 단축 커맨드).
타이밍 문젠지 잘 안나가네요 ㅡ,.ㅡ
(류 하드 트라이얼 두번째에.
 앉아 강손 -> 승룡권 -> 슈퍼 콤보 가 들어 있는데
 이것도 비슷하게 여러번 해서 성공 시켰음..)

3) 2번이 되기 시작하면 저걸 캔슬 세이빙 해서. 멸파동권 써야죠.
....
털썩.


아. 그리고 새롭게 안건데.
상대방이 완전 끝에서 끝이 아닐경우에.
류나 캔이 화면 끝에서 장풍을 쏠라 그럴떄.
진공 파동권 쏴주면 아주 깔끔하게 히트 함.
(단. 강펀치로 - 강펀치 진공파동권이 속도가 많이 빠름
 이때 파동권 -> 강제 캔슬 진공파동권 쓰면 파동권 데미지도 더 들어감)

또 기억할거.
비록 굉장히 제약이 많지만

1) 상대가 구석
2) 내 EX 게이지가 풀
3) 울트라 게이지도 풀

일 경우.
세이빙 어택 2단계 이상을 히트 시켰다면.
(사실 이정도 조건이면 때릴게 엄청 많...지만)


1) 하단 중킥 -> 파동권 -> EX세이빙 캔슬대쉬 -> 하단약손 -> 하단 강손 -> EX 용권 -> 멸파동
(EX게이지 3칸, 울트라 게이지 소모)

요게 자신이 없다면.

2) 서서 강펀치 -> 약승룡 -> 떨어질때 진공 파동권 -> 멸파동권
(EX게이지, 울트라 게이지 풀로 소모)

요거도 연결되니 참고하자.
어느쪽이 데미지가 높은지는 집에가서 트레이닝 모드로 봐야 알겠지만.
느낌은 1번이 더 많이 깎을듯
(2번의 마지막 멸파동은 풀히트 안하는데다가. 보정때문에 데미지도 구림)


오늘은 여기까지.
정리 끝~




posted by 지누구루